Travel
특별한 서비스를 확인하세요.
01 천왕봉
자동차로 30분

거대한 암괴(岩塊)가 하늘을 떠받치고 있는 형상을 하고 있으며, 서쪽 암벽에는 하늘을 받치는 기둥이라는 의미의 '천주'라는 음각 글자가 있습니다. 함양 방면으로는 칠선계곡을 이루고, 산청 방면으로는 통신골·천왕골(상봉골)을 이루어 중산리계곡으로 이어진다.
바위로 이루어진 정상은 항상 구름에 싸여 있어 예로부터 3대에 걸쳐 선행을 쌓아야 이곳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다는 말이 전해올 정도이며, 지리산 8경 가운데 제1경이 천왕봉 일출일 만큼 해돋이가 아름답습니다.

02 지리산 둘레길
자동차로 10분

들녘을 따라 삶과 노동을 만나는 길.
지리산길(둘레길)은 지리산 둘레 3개 도(전북, 전남, 경남) 5개 시군(남원, 구례, 하동, 산청, 함양) 16개 읍면 80여개 마을을 잇는 300여 km의 장거리 도보길 입니다.
2011년까지 각종 자원 조사와 정비를 통해 지리산 곳곳에 걸쳐 있는 옛길, 고갯길, 숲길, 강변길, 논둑길, 농로길, 마을길 등을 환(環)형으로 연결하고 있습니다.

03 성철대종사 생가
자동차로 20분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다”라고 하신 현대 불교의 선승 성철스님의 생가 터에 생가를 복원하고 겁외사가 창건된 곳으로 기념관에는 유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04 경호강 레프팅
자동차로 5분

거울같이 물이 맑은 경호강은 강폭이 넓고, 유속이 빠르며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래프팅의 여건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유속의 완급까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 여유와 스피드, 그리고 스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시기 : 5월~9월 약 3시간 소요 코스)

05 내원사계곡
자동차로 30분

구곡산에서 천왕봉에 이르는 산정 한 가운데 위치해 있으며, 천년고찰의 당당한 가람인 내원사에서 장당골과 내원골이 합류하여 대포 숲까지 이르는 계곡입니다.

06 목면시배유지
자동차로 10분

우리나라에서 면화를 처음 재배하여 의복생활에 일대혁신을 가져온 곳으로 전시관에서는 면화의 역사와 생장과정, 베틀, 물레 등을 볼 수 있습니다.

07 동의보감촌
자동차로 20분

동의보감촌에는 우주 삼라만산을 구성하는 다섯가지 요소(나무,불,흙,광물,물)를 주제로 한 산청 한방테마공원이 있습니다.
테마공원은 친환경적으로 기존 수림대와 계곡을 조성하였으며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어서 관광과 휴식을 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외 십장새공원, 12지신 분수광장, 인체의 내부를 표현한 조형물 등을 감상 할 수 있는 곳입니다.

08 남사예담촌
자동차로 20분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마을1호 남사예담촌
고즈넉한 담장 너머 우리 전통한옥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는 옛 담 마을로 지리산 초입에 자리 잡은 전통한옥마을 입니다.
전통물레방앗간체험, 내 꿀벌 갖기, 풍물캠프파이어 등 다양한 체험을 즐겨보세요.

09 황매산
자동차로 20분

1,108m의 높이로 소백산맥에 속하는 고봉이다. 영남의 소금강으로 불리며, 700∼900m의 고위평탄면 위에 높이 약 300m의 뭉툭한 봉우리를 얹어놓은 듯한 모습을하고 있습니다.


 주봉우리는 크게 하봉,중봉,상봉으로 나뉘는데 삼라만상을 전시해 놓은 듯한 모산재(767m)의 바위산이 절경이며 그 밖에 북서쪽 능선을 타고 펼쳐지는 황매평전의 철쭉 군락과 무지개터, 황매산성의 순결바위, 국사당(國祠堂) 등이 볼 만한 곳으로 꼽힙니다.